영양교육체험관

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
방문을 환영합니다.

전국 최초로 설립된 영양교육체험관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학기 중에는 초∙중∙고 및 특수학생의 영양∙식생활과 관련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, 방학 중에는 학생에서 일반 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식생활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영양교육체험관의 1층에는 교육과정과 연계된 9개의 영양체험실과 한식관, 영양뮤지엄, 연수실, 영양카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, 2층에는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키즈쿠킹클래스와 키친스튜디오, 영양상담실, 다목적실을 갖추고 있습니다.

야외에는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쉽도록 턱을 높인 기능성텃밭과 허브 텃밭이 있어 공동경작을 통해 생산된 농작물을 수확하고 요리하며 먹거리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활 속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.

또한 우리 한식에 대한 스토리를 흥미롭게 구성하여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발효 음식을 느끼고, 즐기며 한식의 우수성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
맛과 건강, 영양교육의 보물창고인 영양교육체험관은 건강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.